나이트 에이전트 현재 세계 넷플릭스 1위 등극

2023. 4. 26. 09:13드라마

728x90
반응형

현재 넷플릭스 전 세계 드라마 부분에서 1등을 달리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는 워낙 한국 드라마가 강세라 순위에 잠시 오른 후 현재는 내려간 상태죠.

정통 첩보물로 웃음기는 하나도 없이 진지하게 액션이 펼쳐지는 드라마에요.

제목인 <나이트 에이전트>는 진짜로 그런 장치가 있는지 궁금하게 만들더라고요.



FBI와 백악관이 긴밀하게 연락을 해야 하는데 끊어질 수 있을 때 오는 특별 전화입니다.

도청도 되지 않고 폰도 아닌 일반 전화로 평소에는 전혀 울릴 일이 없는 특별한 번호입니다.

전화를 해도 암호를 말해야 관련되어 해결해 주려 하는 아주 놀라운 프로젝트라 할 수 있죠.

주인공인 피터 서덜랜드(가브리엘 바쏘)는 해당 전화기 앞에 밤에 지키는 요원입니다.



그가 그 자리에 가게 된 것은 아주 우연한 사건에 휘말렸었기 때문입니다.

전철을 타고 가던 중 친절함이 몸에 베여 있다보니 아이가 탔을 때 자리를 양보하죠.

서서 주변을 보던 중 우연히 어떤 남자가 가방을 숨겨놓고 내리는 걸 발견합니다.

해당 가방을 뒤져보니 안에는 폭탄이 있었고 그 즉시 전철을 멈춰 세운 후 사람들을 내리게 하죠.



그 과정에서 피터는 부상을 당했지만 다행히도 별 문제없이 잘 해결되었죠.

피터는 자리를 양보할 때 의사가 하루에 선행을 하나씩 하라고 했다는 농담인지 진담인지를 하죠.

밤에만 자리를 지키는 피터에게 전화가 올 일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드문 일이죠.

아주 비상상황에서만 전화가 오니 거의 대부분 전화기 앞에 밤 새 다른 일이나 하며 시간 보내는거죠.



그러던 어느 날 뜻하지 않게 전화기에 벨소리가 나서 말도 안 된다며 들었더니 상대방이 말을 합니다.

암호를 말해서 그 다음 차례로 넘어가려 했지만 더이상 진행은 할 수 없는 사람이었죠.

전화를 건 사람은 로즈 라킨(루시안 뷰캐넌)인데 함께 있던 숙모와 삼촌이 살해를 당했습니다.

아주 평범한 분들이었는데 갑자기 태도가 돌변하더니 숨으라고 하면서 알려준 번호였던거죠.

근처 집으로 피했지만 살인범들은 그 집까지 찾아왔으나 다행히도 잘 숨어 경찰이 올 때까지 있었죠.

그럴 수 있었던 건 피터가 전화기로 잘 설명을 하며 숨을 수 있게 도움을 줬기 때문입니다.

백악관에서 이 사실을 알고 로즈가 경찰과 있는 것은 위험하니 피터에게 직접가서 데리고 있으라고 하죠.

피터는 혹시나 하며 집에 라이브장치를 설치하고 로즈에게 갑니다.



로즈는 피터를 어떻게 믿고 함께 가냐고 하지만 직접 통화로 서로 인연이 있다는 점에 동행합니다.

차를 타고 가는데 살인범들은 어떻게 알고 피터 자동차를 쫓아오며 추격전이 벌어지죠.

겨우 피하고 어떤 집으로 들어가는데 그것도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잖아요.

자신들의 움직임을 알고 살인범이 쫓아왔으니 그곳도 어떻게 믿고 투숙할 수 있을 지 말이죠.



그러자 피터가 가명을 이용해서 에어비앤비로 집을 구했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걸 보니 이제 에어비앤비는 얼마든지 뜻하지 않게 아무도 모르는 집을 구할 수 있겠네요.

피터는 자기 집을 라이브로 보고 있었는데 그 살인범이 침입한 걸 알게 됩니다.

살인범은 어떻게 된 일인지 피터와 로즈가 가는 곳은 귀신같이 찾아오는거죠.



이건 분명히 내부의 적이 있다는 이야기와 똑같으니 이제부터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됩니다.

피터는 FBI에 속하면서 백악관에서 일을 하니 이중으로 소속되어 있지만 완전히 말단 중에서 말단입니다.

고급 정보에도 접근할 수 없고 그저 가라면 가고, 하라면 해야 하는 시키는 대로 하는 요원이죠.

로즈와 피터는 이때부터 누구도 믿을 수 없고 가는 곳마다 살인범들이 찾아오니 둘만 믿고 움직여야 합니다.



최근에 이런 정통 첩보 액션물이 전혀 없던 상황에 드라마라 더욱 흥미진지하더라고요.

아주 치밀하게 하나씩 하나씩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에 대해서 서서히 풀어내는 형식입니다.

로즈는 갑자기 당한 일에 처음에는 어리숙하지만 갈수록 똑똑한 머리로 사건의 핵심에 서서히 들어갑니다.

피터는 행동대장으로 직접 자신이 전면에 나서서 정부 쪽의 의심스러운 인물을 상대하게 되고요.



여기에 피터와 로즈랑은 전혀 상관없는 인물이 등장하며 서서히 연결되게 됩니다.

완전히 흥미진지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닐까해요.

전 세계에서 현재 1위인 이유가 확실히 드라마를 보면 알 수 있어요.

놓치지 않고 보신다면 이런 장르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더욱 재미있을 듯하네요.

728x90
반응형